수회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기분좋은 전화!
작성자 수회초 등록일 08.07.15 조회수 256
첨부파일
알고 계시나요?
 친절한 전화라고 생각되면 하루가 즐겁답니다. 이런 즐거운 전화의 기억이 있으신가요?

전화예절 5대 기본 Point

  - 벨이 3회 울리기 전에

  - 첫인사와 함께 소속, 이름을 정확히 밝힌다.

  - 상냥하고 적극적인 태도로 받는다.

  - “감사합니다.” 끝인사를 한다.

  - 상대가 전화를 끊은 후 살짝 전화기 놓기


 ○ 기분 좋은 언어표현(고객의 눈 높이에 맞는 언어 표현)

  - 명령형 ⇒ 권유형

  - 부정형 ⇒ 긍정형

 ○ 명령형을 권유형으로

  - 기다리세요 ⇒ 잠시 기다려주시겠습니까?

  - 전화 드리겠습니다 ⇒ 다시 전화 드려도 괜찮으시겠습니까?

  - 000를 하셔야 합니다 ⇒ 괜찮으시다면, 000를 해 주시겠습니까?

 ○ 부정형을 긍정형으로

  - 전 모릅니다 ⇒ 제가 알아봐 드리겠습니다.

  - 저희는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 어려운 문제지만 저희가 도와드릴수 있는 방법을 최대한 찾아보겠습니다.


 ○ 긍정적인 이미지의 립 서비스

  - “자세히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 ~ 맞습니다. 확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렇게 흔쾌히 말씀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오늘의 전화 한 통이 기분 좋은 여운으로 남겨지기를 희망합니다.

 

- 수회초등학교-

이전글 2007년도 자모회 임원 명단 안내
다음글 부당발전기금 신고 센터 안내